RI회장메시지 > 국제로타리 3730지구

RI회장메시지

2023-24년도 RI 회장 소개

R.고든 R.매키넬리 사진

R.고든 R.매키넬리

  • 사우스 퀸즈페리 로타리클럽
  • 스코틀랜드 웨스트로디언

R. 고든 R. 매키넬리는 국제로타리 회장입니다. 

그는 에든버러의 왕립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던디 대학교에서 치과 수술로 대학원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고든은 2016년까지 에든버러에서 치과를 운영했습니다. 

영국 소아치과학회 스코틀랜드 동부 지부 회장을 역임하는 등 학회에서 다양한 직책을 맡았습니다. 

또한 장로교 장로, 퀸즈페리 교구 신도위원회위원장, 스코틀랜드 교회 총회 위원으로도 활동했습니다.


고든은 1984년 26세의 나이로 로타리에 가입했습니다. 사우스 퀸즈페리 로타리클럽 회원으로서 영국 및 아일랜드 국제로타리(RIBI) 회장 및 부회장을 역임했습니다. 또한 2022년 휴스턴 세계대회 위원회 자문위원과 운영 심의 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해 RI 이사회와 여러 위원회에서 활동했습니다.


고든은 회원들과 함께 협력해 새로운 로타리클럽과 그룹을 구축할 것을 고대하고 있습니다. 그는 로타리가 ""우리의 일원이 되어 세상에 인류애를 실천하고자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맞는 형태로 어디에나 존재해야 한다""고 자신의 비전을 밝힙니다.


고든은 영국에 기반을 둔 비영리단체인 '아동을 위한 희망과 집'의 후원자이며, 르완다 학살로 고아가 된 르완다의 아동을 지원하기 위해 이 단체와 RIBI 간의 파트너십을 주도했습니다. 또한 잉글랜드 링컨셔주 그랜트햄 케스테븐 로타리클럽의 '트레이드 에이드' 프로젝트의 후원자로서 개발도상국의 개인과 가정, 비즈니스에 지속가능한 인도주의적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영국의 정신 건강 단체인 '바이폴라 UK'의 홍보대사로도 활약 중입니다.


여가 시간에 그는 럭비와 미식, 와인, 스코틀랜드 전통 지팡이 공예를 즐깁니다.


고든은 로타리재단을 “로타리 봉사에 동력을 제공하는 연료” 라고 말합니다. 배우자 헤더도 로타리안이며 부부가 함께 폴 해리스 펠로우, 고액기부자, 로타리재단 베네팩터, 유증회 멤버입니다.


고든은 임기 동안 손녀인 아이비와 플로렌스를 위해서도 살기 좋고 번영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헌신하고자 합니다.


회장 이니셔티브


정신 건강


정신 질환과 정서적 건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이는 글로벌 커뮤니티의 복지에 매우 중요합니다. 이러한 문제에 대처할 수 있는 안전한 공간을 만드는 것은 우리와 교류하는 모든 사람에게 따뜻하고 공정하며 포용적인 환경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023-24년에 고든은 클럽과 지구가 다음과 같은 활동을 하도록 권장합니다:

  • 정서적인 안녕에 관한 논의와 결부된 모든 사회적 낙인 지우기
  • 정신 건강 필요에 대한 인식 제고
  • 정신 건강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 개선



온라인 교환을 통한 평화 구축


로타리는 개인적 교류를 통해 평화를 위해 노력해온 오랜 역사를 갖고 있지만,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대면 활동이 어려워졌습니다. 이 시기에 배운 내용에서 영감을 얻은 고든은 지구가 더 많은 프로그램, 행사 및 활동에 온라인 요소를 통합하도록 장려할 것입니다. 혁신적인 기술을 사용하여 연결을 구축함으로써 우리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글로벌 커뮤니티를 경험할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2023-24년도에는 이러한 요소가 로타리 청소년교환, 신세대 봉사교환, 로타리 우정교환 및 기타 프로그램에 다음 방법을 통해 추가되거나 유지될 것입니다:

  • 회원과 참가자들에게 다른 문화를 경험하고 새로운 친구를 사귀며 글로벌 인지도를 넓힐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한다.
  • 시간, 건강 또는 재정적 여유가 있는 사람들이 멤버십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 문화 간 소통과 이해를 강화하고 궁극적으로 더 안정적이고 평화로운 공동체를 조성한다.


소녀들의 역량 강화

고든은 셰이커 메타 2021-22 회장이 시작하여 제니퍼 존스 2022-23 회장이 유지해 온 이니셔티브를 계속하여 전 세계 소녀와 여성들에게 힘을 실어줄 것입니다. 우리는 회원들이 소녀들의 건강과 복지, 교육, 경제적 자립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계속 모색할 것을 권장합니다.